삽질의 현장/- .NET

#010_닷넷(.NET)_.Net Framework 기본 - 객체지향 및 C# 용어 정리

shovelman 2015. 10. 23. 00:19


안녕하세요 삽잡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객체 지향과 C#에서 부르는 속성 및 기능에 대한 용어를 살펴보고자합니다.


객체 지향은 '속성'과 '기능'으로 나뉘어집니다.

이 속성은 다른 말로는 '특성'이라고도 부르지요...

property, attribute로 부터 번역되어 온 뜻입니다.


기능은 function으로 부터 왔지요... 메소드도 method로부터 왔습니다...

다 똑같은 말입니다... 객체 지향에서는 말이지요...



속성, 특성을 C++에서는 멤버, 데이터가 되고

클래스로부터는 변수가 되고 기능, 메소드를 멤버 함수라고 부르지요...


메소드라는 단어 자체가 '기능을 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즉, 뭔가 해결하는 방법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들을 명령들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객체지향에서는 속성, 특성을 '아는 것'이라고 부르고 '상태'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기능, 메서드를 '하는 것', '행동'이라고 부르지요..


사실 객체지향에서는 어떻게 부르던지 상관 없습니다.

어떤 영역에서 부르냐에 따라서 객체가 위의 그림처럼 나뉘어지 는 것뿐이지요...


자... C#에서는

속성, 클래스를 클래화 시켰을 때 '필드'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기능, 메서드를 '메서드'라고 부릅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삽잡이였습니다!